김진태 '광화문 집회' 논란에 "민노총 집회·박원순 장례는?"

이재길 기자I 2020.08.18 10:45:16
지난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정부 및 여당 규탄 관련 집회에서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김진태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보수단체가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에서 벌인 집회를 ‘국민 생명을 위협하는 행위’라고 비판한 데 대해 반발하고 나섰다.

김 전 의원은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마치 8.15 집회 때문에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난 것처럼 그러는데 15일 코로나에 감염된 사람이 15일 검사에서 확진이 되나. 거짓말을 하려면 그럴듯하게 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국민을 협받하는 건 민주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김 전 의원은 “같은 날 같은 곳에서 열린 민노총 주최집회엔 더 많은 사람이 온다고 보도됐다”며 “그럼 국가방역체계상 거긴 더 큰 책임이 있을텐데, 민노총엔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 두고 보겠다”고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중국인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를 푼 것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장례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국가방역시스템이 문제라면 왜 코로나의 근원지인 우한이 포함돼 있는 후베이성 입국제한 조치를 풀어 중국인들이 마음껏 들어오게 하나? 박원순은 왜 광화문 한복판에서 서울시장(葬)으로 치르게 했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가 임시공휴일 지정하고 외식쿠폰 발행해서 국민들 밖으로 나가라고 할땐 언제고 이것만 문제삼는 이유가 뭔가. 빗속에 자발적으로 나온 성난 민심을 탄압하는 내로남불 정권엔 내리막길만 있을 뿐이다”라고 쓴소리를 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보수단체의 광복절 집회를 ‘국가방역 시스템에 대한 명백한 도전’으로 규정하고 이에 대한 강도 높은 조치를 예고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규모 집단 감염원이 되고 있는 일부 교회가 방역 당국의 지속적인 협조 요청에도 불구하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고 무시하는 행태를 보이면서 확진자가 대량으로 발생했고, 집단 감염 이후에도 검사와 역학조사 등 방역협조를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공의 안녕과 질서를 훼손하는 불법행위를 엄단함으로써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고 법치를 확고히 세워나가는 정부의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 "박원순, 무릎에 입술 맞춰"…與, 고성 등 집단 반발 - 7억 원 빚 남긴 故 박원순…法, 유족 상속포기·한정승인 수용 - [오늘의 국감일정]'박원순 의혹 직권조사' 인권위 감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