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DGB대구은행,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지원 TFT’ 운영

최정훈 기자I 2024.04.18 11:20:32

필요시 은행·부동산·금융 전문가 대구시 파견 등 총력 지원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DGB대구은행은 대구시 TK 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다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지원 태스크포스팀(TFT)’ 구성을 완료하고 총력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지원 TFT 첫 회의에서 발언 중인 황병우 은행장(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지난 3월 대구시와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추진을 위한 금융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이번 TFT 구성으로 TK 신공항 건설사업 지원을 적극적으로로을적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투자금융그룹장을 팀장으로, 각 분야 실무 전문가인 부서장으로 구성하며 지난 17일 TFT 결성 후 첫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를 통해 필요 시 은행 부동산 금융 전문가 대구시 파견 등 TK신공항 건설 사업에 필요한 금융자문의 총력 지원을 논의했으며 이를 통해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민간참여자 공모와 SPC(특수목적법인) 구성 가속화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대구시 TK 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경제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은행의 소임을 다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DGB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