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SG닷컴, 이색 과일 '레드 샤인머스캣' 1000팩 한정 판매

남궁민관 기자I 2022.11.10 10:22:02

샤인머스캣과 적포도 윙크 교배한 신품종 ''마이하트''
10~13일까지 4일간 1000팩 물량 확보…수도권 판매




□ 높은 당도와 빨간하트 열매모양 특징, 김천·상주 산지 우수 농가에서 정성껏 재배




□ 마이하트 인지도 높이고 이색 과일 발굴해 다양한 상품 ...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SSG닷컴은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이색 과일 레드 샤인머스캣 ‘마이하트’ 1000팩 물량을 시즌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1팩당 400g 용량 9900원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전국 인구의 50% 가량이 집중된 수도권 중심으로 상품 판매에 나선다.

SSG닷컴이 시즌 한정 판매하는 레드 샤인머스캣 ‘마이하트’.(사진=SSG닷컴)


레드 샤인머스캣은 청포도인 ‘샤인머스캣’과 적포도인 ‘윙크’ 품종을 교배해 만든 신품종이다. 열매 모양이 빨간 하트를 닮아 ‘마이하트’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평균 17~18 브릭스(Brix) 이상의 높은 당도와 함께 자두, 포도, 사과 등 여러가지 과일맛이 난다. 포도 알 크기가 큰 편으로 한 알 무게가 13~20g에 달해 묵직한 중량을 갖췄으며 씨가 없어 먹기에 편리하다. 구매 후 하루 정도 실온에 후숙해 먹으면 더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레드 샤인머스캣은 신품종인만큼 현재까지는 국내 재배 농가가 많지 않지만, SSG닷컴은 김천과 상주 산지에서 10월 중순부터 수확한 마이하트 포도 물량을 발 빠르게 확보했다. 1년에 한 달 정도만 맛볼 수 있는 제철 과일로 11월 말까지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전량 한정 판매한다.

이호종 SSG닷컴 신선식품팀장은 “샤인머스캣 판매 초기 찾는 고객이 늘면서 국내 재배 농가가 함께 증가해 대중적인 과일이 된 것처럼 레드 샤인머스캣도 인지도를 높여 선순환 효과를 내고자 한다”며 “마이하트를 비롯해 꾸준히 이색과일을 발굴해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프리미엄 그로서리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