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분야·산업별 `통합 교육 플랫폼` 선봬

양희동 기자I 2021.04.13 10:51:43

'삼정KPMG 아카데미'로 경험과 전문 지식 전달
전문가들 강사진으로 나서 '체계적 교육' 지원
감사委 및 회계실무자 등 업무 관련자 실질적 도움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삼정KPMG는 기업의 회계투명성 강화와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감사위원회 및 회계실무자 등 다양한 업무 관련자들에게 산업·분야별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삼정KPMG 아카데미’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정KPMG 아카데미는 △정규교육과정 △이슈브리핑 △비즈니스 리포트 △세미나 다시보기 등 4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정규교육과정에는 감사위원회와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위한 교육이 각각 마련된다. 감사위원회 교육은 신규 선임된 감사·감사위원을 위한 입문 과정부터 감사위원회의 역할과 책임 및 구체적인 주요 활동을 담은 심화 과정, 감사위원의 재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법규 개정 및 최신 이슈를 다루는 스페셜 토픽이 제공된다.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은 신(新)외부감사법에 따른 회계 환경과 제도의 변화를 소개하고, 내부회계관리제도의 개념과 구축·운영, 평가활동에 대한 입문 과정을 안내한다. 심화 과정에서는 연결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및 운영의 잠재 이슈와 해법을 공유한다. 또 그룹 차원에서 강화된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투명한 글로벌 경영관리체계를 정립할 수 있는 대응전략을 제시한다.

이슈브리핑에서는 삼정KPMG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영상으로 소개하고, 비즈니스 리포트는 ESG 등 기업 비즈니스 니즈에 최적화된 분야별 분석 보고서를 포함한 지식 콘텐츠를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세미나 다시보기에선 삼정KPMG가 개최한 주요 세미나들을 영상 콘텐츠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삼정KPMG 관계자는 “삼정KPMG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가능한 아젠다를 제시하고, 우리 기업의 회계투명성 강화를 위한 감사위원회의 올바른 문화 정착과 선진화된 지배 구조 확립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정KPMG 아카데미는 회원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회원 가입은 삼정KPMG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정규교육과정과 세미나 컨텐츠는 학습 이력을 관리할 수 있고 교육수강확인서도 발급된다. 삼정KPMG 아카데미의 모든 콘텐츠는 PC와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정KPMG 아카데미’의 PC(왼쪽)와 모바일 앱(오른쪽) 화면. (자료=삼정KPMG)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