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유 앞세운 위닉스, '초대형 세탁건조기 텀블' 출시

강경래 기자I 2021.04.12 11:05:23
위닉스 초대형 세탁건조기 텀블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위닉스(044340)가 초대형 세탁건조기 텀블을 12일 공식 출시했다. 위닉스는 오는 15일까지 위닉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닉스 측은 “대용량 세탁·건조기 시장 도전이 예상보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전예약 기간 내 애초 준비한 물량을 거의 소진해 지난 11일까지 세탁건조기 세트 5만대가 사전예약됐다”며 “고가 대기업 제품과 달리 가격 경쟁력과 함께 제습기로 쌓은 기술력에 대한 믿음, 사전예약 혜택이 강점으로 다가갔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제습기와 건조기 핵심 기술은 열교환기로 같다. 국내 제습기 시장에서 2009년부터 점유율 1위를 유지한 위닉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한 세탁건조기 텀블은 불만족 시 구매 뒤 30일 이내 언제든 100% 환불하는 ‘30일 바른세탁건조 보증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위닉스 초대형 세탁건조기 텀블은 ‘바른 세탁과 바른 건조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텀블건조기 17㎏, 텀블세탁기 23㎏ 세트 제품과 함께 개별 제품으로 출시했다. 색상은 새틴 화이트와 메탈릭 그레이 등 두 가지다.

위닉스 대용량 텀블 세탁·건조기 출고가는 세탁기가 149만원, 건조기가 139만원이다. 두 제품을 함께 사면 49만원 할인한 239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사전예약 기간에 구매하면 최대 70만 4000원 상당 혜택을 제공한다. 위닉스는 제품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설정한 ‘합리적 프리미엄’을 표방한다.

위닉스 초대형 건조기 텀블은 집에서 다루기 까다로운 울, 아웃도어, 패딩 등 소재를 맞춤 코스로 섬세하게 건조하는 ‘소프트 케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울러 유해 세균을 최대 99.99% 살균하고, 집먼지진드기는 99.99% 이상 제거한다. 무상 보증기간은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셔는 10년, 제품은 2년이다.

위닉스 관계자는 “초대형 세탁건조기 텀블은 우리나라 1등 제습 기술 자신감을 담아 빨래 양과 건조물 무게, 부피, 건조 환경을 연구한 뒤 바른 세탁과 바른 건조 ‘텀블 라이프’를 구현했다”며 “국내 대형 건조기 시장은 대기업이 양분해 소비자 구매 선택지가 좁다. 초대형 세탁건조기 텀블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