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홍영표 “당내 원로들 ‘난장판 공천’ 우려하고 있어”

김혜선 기자I 2024.02.21 11:11:39

21일 민주당 비공개 의원총회서 공천 반발 예상
“당 원로들, 난장판 공천에 심각한 우려”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과정에서 현역 하위 평가를 받은 비명계(비 이재명) 의원들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의원총회가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이 21일 국회에서 열리는 의원총회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1일 비명계인 홍영표 의원은 본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 원로들이 비판 입장을 낸다는 소식을 들었느냐’는 질문에 “저도 이야기만 전해 들었다. 지금 우리 당의 원로들이나 또 민주당의 여러 선배들이 지금 이런 난장판 공천에 대해서 굉장히 심각한 우려를 하고 계신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김부겸 전 국무총리 측은 이날 “임채정, 김원기 전 국회의장 등과 모여 최근 이재명 대표의 불공정한 공천에 대한 강력한 유감 표시와 공정한 공천을 촉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전 총리 측에 따르면 정세균 전 총리는 미국에 있는 관계로 이번 자리에 참석할 수 없지만 뜻을 같이한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입장문은 이날 오후 발표될 예정이다.

이날 비공개로 진행되는 민주당 의총에서는 ‘비명계 공천 학살’ 비판 발언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앞서 비명계인 박용진·윤영찬 의원은 지난 20일 하위 10%에 해당한다는 통보를 받았고, 이날 송갑석 의원도 하위 20% 통보를 받았다. 국회부의장을 지낸 김영주 의원은 지난 19일 하위 20% 통보를 받고 탈당을 선언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