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동훈, 나경원 '나베' 발언에 "이재명 극단적 '여성혐오'"

조민정 기자I 2024.04.03 10:51:16

충북 충주 이종배 후보 지원유세 현장
"이재명 별명 봐라…생각 없는 말 아냐"

[충주(충북)=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나경원(서울 동작을) 자당 후보 비난을 두고 “극단적인 여성혐오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충북 충주 ‘성서 차 없는 거리’에서 이종배 후보(충북 충주, 3선)의 지원유세에 참석해 “뿌리 깊은 여성혐오가 생각 없이 나온 것 같나”라며 “이 대표의 별명을 생각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후 경남 창원 성산구 반송시장 앞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창원살리기’ 지원유세에서 최형두 경남 창원시마산합포구, 강기윤 창원시성산구, 김종양 창원시의창구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 대표는 전날(2일)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류삼영 자당 후보의 유세 지원 전 유튜브 방송에서 나 후보를 향해 “‘나베’ 이런 별명으로 불릴 정도로 국가관이나 국가 정체성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이 많은 분”이라고 저격했다.

‘나베’는 나 후보와 일본의 고(故) 아베 신조 전 총리를 섞은 말로, 일본말로는 냄비를 뜻한다. 나 후보는 지난 2004년 일본 자위대 창설 50주년 행사에 참석해 친일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

한 위원장은 “뼛속까지 찬 여성혐오를 가지고 어떻게 여러분께 표를 달라고 할 수 있나”라며 “이런 여성혐오를 주류 정치인들이 대놓고 하겠단 건 그걸 괜찮다고 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저격했다.

한 위원장은 김준혁 후보(경기 수원정)의 여성 비하 발언도 함께 언급하며 “김 후보의 말도 안 되는 쓰레기 같은 막말 봤나”라며 “이분들은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여성혐오를 일상화하고 권력 속에 심겠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상식이 상식을 이겨야 한다. 여성혐오적 발언을 계산해서 쏟아내는 정당이 괜찮나”라며 “이재명 대표, 류삼영 후보, 김준혁 후보 다 똑같은 생각 아닌가. 전 그걸 두고 보지 못하겠다”고 저격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