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개취급"…홍준표, '개 사과 사진' 윤석열에 탄식

권혜미 기자I 2021.10.22 14:04:08

반려견에 사과 건네는 사진 게재한 尹…거센 후폭풍
洪 "국민과 당원 개취급…사퇴하는 게 맞지 않나"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국민의힘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반려견에 사과를 건네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재해 뭇매를 맞은 가운데, 홍준표 의원도 비난의 말을 보탰다. 윤 전 총장은 해당 사진을 “전두환이 정치는 잘했다”한 발언에 대해 사과한 당일에 공개해 논란이 됐다.

22일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과 당원을 개취급 하는 이런 후보는 후보를 사퇴 하는 게 맞지 않나요? 갈수록 태산”이라고 한탄하며 “해명도 지난 王자 논란 때와 똑같이 거짓말하고 있다. 밤 12시에 올렸다가 새벽 1시 30분에 내렸는데 그 시각에 실무자와 집에서 개와 같이 있었다는 거냐”고 따졌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그러면서 “누리꾼들이 개 눈동자에 비친 모습은 윤 후보로 보이고 사과를 주는 손은 여자 손 같다고 한다. 대선 경선을 이런 유치한 조롱과 장난질로 하면 절대 안 된다”면서 “같이 경쟁하는 제가 부끄럽다. 어쩌다가 이렇게까지 되었는지”라고 착잡한 심경을 드러냈다.

끝으로 홍 의원은 윤 전 총장에 사퇴를 요구하며 “본인이 몰락하는 것은 탓할 수 없으나 가까스로 살려 놓은 당까지도 이젠 같이 물고 늘어진다. 본선까지는 다섯 달이나 남았는데 이젠 그만 하라”라고 말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19일 국민의힘 부산 해운대갑 당협 사무실에서 “전두환 대통령이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 호남에서도 그렇게 말하는 분들이 꽤 있다”며 “왜 그러느냐? 맡겼기 때문이다. 이분은 군에 있으면서 조직 관리를 했기 때문에 맡긴 것”이라고 주장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사진=윤석열 반려견 인스타그램)
파문이 일자 결국 윤 전 총장은 21일 사과 대신 “유감”이라는 모호한 표현을 썼고, 이에 또다시 구설에 오르자 “비판을 겸허하게 인정한다. 그 누구보다 전두환 정권에 고통을 당하신 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드린다”고 재차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윤 전 총장은 같은날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어린시절 사진과 함께 “석열이형이 어렸을 적 아버지는 퇴근길에 사과를 하나씩 사 오셨대요. 그러고는 몰래 마당에 있는 나무에 사과를 실로 묶어두었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다음날엔 그의 반려견 ‘토리’의 사진을 올리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토리에게 사과를 건네는 사진을 올리고는 “오늘 또 아빠가 나무에서 인도사과 따왔나봐요”라고 썼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윤 전 총장의 게시글에 조롱의 의미가 다분하다고 해석하면서 공분을 샀다.

결국 윤 전 총장 캠프 측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논란을 일으킨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사과했지만 여론은 진정되지 않은 상황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