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대오토에버, 네이버클라우드 출신 정수환 상무 영입

김가은 기자I 2023.06.07 11:14:24
정수환 현대오토에버 클라우드기술사업부장 상무(사진=현대오토에버)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현대오토에버(307950)는 네이버클라우드 출신 전문가 정수환 상무를 클라우드기술사업부장으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영입은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를 위한 클라우드 지원을 확대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및 기술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정수환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 운영총괄본부장(CIO)를 역임하며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안정적 인프라 구축을 수행한 인물이다. 데이터센터 재해재난 복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낸 클라우드 업계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정수환 상무는 현대오토에버 클라우드 사업 총사령탑인 클라우드기술 사업부장을 맡는다.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비롯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현대오토에버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향후 클라우드기술사업부는 글로벌 커넥티드카 서비스 지원을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구독서비스·차량-클라우드 연계서비스 등 특화 서비스 영역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정수환 상무는 “현대오토에버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에 일조하게 돼 기쁘다”며 “고객에게 더 안정적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