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투잡한다던 예비신부…'월 200만원' 스폰서에 가슴 무너져"

이선영 기자I 2021.10.27 11:51:35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결혼을 앞둔 한 30대 예비신랑이 예비신부의 두 얼굴을 봤다며 파혼을 고민중이라는 사연을 전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의 예비 신부가 스폰서를 두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고 나서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자신을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이라고 소개한 A씨는 최근 “21살에 만나 9년 동안 연애한 B씨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고 운을 떼며 글을 게재했다.

A씨는 “외동딸인 B씨는 암에 걸린 어머니의 병간호를 위해 취업을 포기했다”며 “어머니가 세상을 떠난 후 선배의 카페에 근무하며 월 150만원을 벌고 있는 상황”이라 전했다.

B씨는 고등학생일 당시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아파트를 팔았고, 어머니의 오랜 암 투병에 1500만원가량의 빚 또한 생겼다. 금전적 압박에 시달리던 B씨는 결국 공황장애 진단을 받기도 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A씨는 어느 날 B씨의 카카오톡을 우연히 보게 되며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다고 했다. B씨가 여성 이름으로 저장돼 있던 남성과 “자기야~”라며 대화를 한 것.

이에 B씨는 “병간호로 취업도 안 되고 결혼자금을 마련해야 하는데 1500만원이란 빚이 너무나 큰 빚이었다”며 해당 남성이 스폰서임을 고백했다.

A씨는 “예비신부가 스스로 스폰서를 찾아 40대 후반 IT기업 대표에게 1년간 월 200만원을 받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까지 게임회사 투잡을 한다며 저를 속였고, 부산 출장을 가장하여 스폰서와 여행까지 갔더라. 1년간 날 속여 왔을 생각에 믿음이 한순간 무너졌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B씨는 “내가 원해서가 아닌 금전 문제 때문이었다”라며 용서를 구했지만 A씨는 “9년이나 진심으로 만났는데 그깟 돈이 뭐라고 이렇게 흘러갔는지 모르겠다”며 “앞으로 이 문제를 받아들일 수 있을지, 없을지 너무 고민되고 무섭다”고 토로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결혼하기 전에 스폰서 사실을 안 걸 다행으로 생각해라. 지금은 파혼이지만 결혼하면 이혼해야 된다” “그보다 더한 빚을 지고도 정정당당하게 돈 버는 사람들도 많다” “이 결혼은 힘들 것 같다. 이미 깨져버린 독”이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각에서는 “스스로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사랑한다면 결혼해라. 그건 본인의 선택” “9년이라는 시간 동안 남자친구가 봐 온 모습이 있을 것”이라는 조언을 건네기도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