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 개장

이배운 기자I 2024.03.25 11:15:00

"숲과 사람 공존하는 힐링 공간 되길"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서울시는 북한산 자락의 방치된 숲을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로 재조성하고 시민들에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 전경 (사진=서울시)
해당 부지는 그동안 사유지로 인한 이용 제한, 무단 경작, 쓰레기 무단투기 등 관리의 어려움이 있었던 공간으로 이번 재조성을 통해 단절됐던 서울둘레길을 연결해 시민들이 더 산림여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진입마당(화장실, 세족장, 유아숲 대피소) △유아숲공간 △산책쉼터 및 사색쉼터(맨발길, 등의자, 야외테이블) △햇빛이완숲(선베드, 등펴기의자 등) △숲소리 명상쉼터(그네의자, 평상 등) △활동무대(평상, 등의자 등)와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맨발 산책로가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조성됐다.

아울러 불법주차가 빈번하던 노후된 숲길은 전면 재포장하고 불법주차를 방지하기 위해 도로폭 조정, 볼라드 설치 등 조치했으며, 과속방지턱 및 펜스를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성을 높여 숲길 노선으로 탈바꿈했다.

숲속 쉼터의 주요 산책로 주변에는 좀작살나무, 산수국, 조팝나무, 화살나무, 황매화, 철쭉 등 다양한 색의 꽃과 열매를 감상할 수 있는 화관목을 식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수연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 북한산 산림자원이 산림여가공간으로 숲과 사람이 공존하고, 도시민의 몸과 마음 건강을 위한 힐링 및 치유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