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친구들과 즐기는 섯다·맞고" NHN, 커뮤니티 기능 강화

김가은 기자I 2024.04.15 11:08:37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NHN(181710)은 자사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NHN)
이번 업데이트는 ‘공개형 친선대전’을 추가한 점이 핵심이다. 한게임 섯다&맞고 이용자는 친선대전에서 ‘공개형’ 방을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개된 방 중 원하는 방을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친구의 게임 아이디 검색을 통해서만 대전 요청과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던 기존 친선대전에서 업그레이드 돼 선택된 친구 외 새로운 이용자도 함께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보이스톡 기능을 제공해 마이크 권한 승인 시 친구들과 대화하며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공개형 친선대전 활성화를 위해 △추천 친구와 친구 검색을 통해 게임 친구를 등록할 수 있는 ‘친구 등록’ 기능 △일대일 및 단체 대화를 지원하는 ‘쪽지’ △나만의 부캐를 만들 수 있는 ‘프로필 설정’ 등 커뮤니티 기능도 함께 강화했다.

게임 친구 등록 기능을 통해 최대 30명의 이용자와 친구를 맺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매일 무료 재화인 코인을 선물할 수 있다. 쪽지는 일대일 쪽지와 최대 6명이 동시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단체 쪽지를 지원한다. 쪽지로 대화하는 도중 상대방에게 내가 소장한 게임 리플레이를 공유할 수 있고, 바로 친선 대전을 생성해 함께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로 생긴 프로필 설정에서는 성별, 연령, 지역을 등록할 수 있으며 소개 글을 통해 나만의 새로운 부캐를 설정해 게임 속 친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다.

NHN은 커뮤니티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친구 초대 시 친구 숫자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과 현물 상품을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초대 기준을 달성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깐부 나한량 △깐부 신노장 △우정타투 패쪼기 △캐릭터 사용권 등 인게임 아이템과 삥아리 카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 신세계 상품권(5만원), 소니 헤드셋, 갤럭시 S24 울트라, 아이폰 15 프로 맥스 등 선물도 증정한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섯다와 맞고를 스포츠처럼 즐기는 콘텐츠가 방송과 영화,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해 확장되면서 ‘한게임 섯다&맞고’에 젊은 이용자들의 유입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는 업데이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