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제일제당 ‘얼티브 프로틴’…햇반·맛밤 콜라보 상품 선봬

한전진 기자I 2024.04.03 10:39:56

스테디셀러 ‘햇반’, ‘맛밤’ 활용한 고단백 식물성 음료 출시
‘얼티브 프로틴’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14만개 돌파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햇반, 맛밤 브랜드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티브 프로틴 햇반, 맛밤 콜라보 제품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얼티브는 햇반과 맛밤을 활용한 고단백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를 활용해 단백질 제품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햇반 브랜드를 활용한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은 국내산 쌀분말을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밥맛을 구현했다. 맛밤과 만난 ‘얼티브 프로틴 밤맛’은 국내산 밤페이스트를 넣어 달콤하고 고소한 밤 향을 살렸다. 두 제품의 용기에도 햇반, 맛밤 고유의 디자인을 활용했다.

‘얼티브 프로틴’은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을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인 고단백 식물성 음료다.지난해 6월 처음 출시했다. 당류는 들어있지 않고,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L-아르기닌을 함유했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누적 판매량 214만개를 돌파했다고 CJ제일제당은 전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를 통해 희소성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층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이달부터 전국 편의점과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편의점에서는 2+1 행사를 진행하며, 9일에는 G마켓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윤재권 CJ제일제당 얼티브 브랜드 팀장은 “단백질 시장이 다양화하면서 ‘맛’이 중요한 요소로 강조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은 익숙한 맛을 색다른 형태인 식물성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