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차 왜 여기 세웠냐" 지적한 노인 갈비뼈 7개 부러뜨린 20대 남성

채나연 기자I 2024.03.28 10:04:18

횡단보도 위 불법 주차 지적하자 폭행
80대 노인 전치 6주 진단
남성 "노인이 먼저 밀었다" 주장

[이데일리 채나연 기자] 길을 막고 횡단보도에 불법 주차한 행동을 지적당하자 격분한 20대 남성이 80대 노인을 넘어뜨려 다치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MBC 뉴스데스크 캡처)
26일 MBC에 따르면 대구 번화가의 한 편의점 앞 횡단보도에 불법 정차한 20대 남성 A씨가 갈등을 빚던 80대 노인에게 전치 6주 부상을 입혔다.

A씨는 지난 22일 오후 인파가 많은 편의점 앞 횡단보도 위에 불법 주차를 했다.

당시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다 이를 목격한 80대 남성 B씨는 불법 주정차를 한 일행을 지적하자 20대 여성 운전자와 동승자인 A씨가 차에서 내리더니 욕설을 시작했다.

목격자는 “(문)두드리니까 여자가 문 열더라. 그래서 여기 길 다녀야 하는데 왜 차를 여기 세웠냐고 하니까 여자가 내리더니 욕을 막 했다”라고 상황을 전했다.

차에서 내려 말다툼을 이어가던 A씨는 B씨를 강하게 밀었고, 길바닥에 쓰러진 B씨는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다. 한 시민이 A씨를 말리면서 더 큰 폭행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이 사건으로 B씨는 갈비뼈 7개가 부러지고 폐에도 피가 고여 전치 6주 진단을 받았다.

B씨 아들 최모 씨는 “병원에서 ‘퇴원하더라도 요양병원에 계속 있어야 할 수도 있다’라는 말을 들었다. 참담하다”라고 전했다.

A씨는 출동한 경찰에게 “노인이 먼저 밀었다”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CCTV와 목격자 등을 확보하고 당사자들을 불러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