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제일제당, 아시아 최고 미식 행사에서 K푸드 위상 높였다

한전진 기자I 2024.03.27 10:20:45

비비고,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 공식 파트너사 참여
‘퀴진케이’ 영셰프들과 K푸드 선봬 …“한식 전문 인력 양성”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CJ제일제당(097950) 비비고가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인 퀴진케이(Cuisine. K) 소속 영셰프들과 아시아 최고 권위의 미식 행사에 참가했다.

퀴진케이 소속 영셰프들이 비비고 제품을 활용해 개발한 ‘K-푸드 케이터링’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27일 CJ제일제당 비비고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 시상식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미식계의 아카데미’라 불리는 시상식이다. 세계적인 스타 셰프, 음식기자, 외식업자 등 전문가 300여명이 투표를 통해 아시아 지역 최고 레스토랑 50위를 발표한다.

2013년 처음 개최된 이래 서울에서 열린 것은 처음이다. 미식업계 관계자들 800여명이 참석했다.

비비고는 행사 부스 운영을 통해 한국의 젊은 미식 트렌드를 소개했다.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직접 비비고 대표제품을 활용해 개발한 ‘K-푸드 케이터링’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영셰프들은 거장 셰프들과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미식계의 현황과 미래 등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기회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 레스토랑들의 순위가 크게 올랐다.

비비고 브랜드 관계자는 “국제적인 미식 행사를 서울에서 처음 개최하는 의미 있는 자리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의미가 깊다”며 “유능한 한식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써 한식의 위상을 높이는 데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