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G이니시스,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이후섭 기자I 2020.12.04 10:22:15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KG이니시스(035600)는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새롭게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은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육아휴직, 출산휴가 지원,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자녀학자금 지원 등의 가족친화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이 출산과 양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인 직원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유연근무제도를 도입해 장거리 출·퇴근자나 워킹맘 등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유연하게 조절하고 있으며, 정시퇴근 캠페인을 도입해 직원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과 업무 간 밸런스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새롭게 선정된 KG이니시스는 2023년까지 자격을 인증받게 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확산에 힘을 쏟은 결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가족친화제도를 더욱 확대하고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