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플루언서 손잡은 SK스토아…‘쇼핑천재 허은순’ 론칭

김정유 기자I 2024.04.24 10:22:27

8만 팔로워 보유 허은순과 협업, 中企제품 등 선정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SK스토아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쇼핑천재 허은순’을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SNS 등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에게 유명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것이 골자다. 허은순은 팔로워 약 8만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맞춤옷 제작 브랜드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른바 ‘릴스천재’라고 불리며 운영 1년 만에 약 4000만뷰를 넘기는 등 화제를 모았다.

SK스토아는 허은순과 손잡고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상품, 친환경·자연친화 상품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판매할 예정이다.

쇼핑천재 허은순은 진행자가 직접 상품 선정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검증한 아이템을 고객에게 선보인다. 또 SK스토아 앱은 물론 인스타그램과 토스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송출함해 시청자 유입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하는 첫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그란디디에’ 기초 화장품 세트다. 방송 구매 고객 전원에게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그란디디에 트래블 키트’를 증정한다.

SK스토아는 앞으로도 뷰티,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허은순 진행자는 “상품성은 좋으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있는 브랜드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쇼핑천재 허은순에 참여하게 됐다”며 “가치 있는 쇼핑을 제안해 많은 액티브 시니어에게 ‘잘 살고 잘 사는 방법’을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화진 SK스토아 프로덕트그룹장은 “모바일 영역에서 신규 고객을 다수 확보하고 고객 연령층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허은순님과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 방송은 가치 있는 쇼핑 제안에 알찬 혜택까지 더해 앞으로 SK스토아 간판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