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한국성장금융, 1400억 규모 ‘포스코신성장1호펀드’ 추진

김성훈 기자I 2020.09.16 09:48:19

국내 최초 프로젝트펀드 투자 전용 母펀드 조성
이차전지·배터리 리사이클링 분야 등 중점 투자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은 포스코 그룹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지원하는 ‘포스코신성장1호펀드’ 위탁운용사 선정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신성장1호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 개요(자료=한국성장금융)
포스코신성장1호펀드는 지난달 26일 포스코그룹 계열사들이 약 800억을 출자해 모펀드를 조성한 바 있으며 민간 투자자의 출자를 더해 총 1400억원 규모의 자펀드를 결성한 뒤 포스코그룹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이차전지와 차세대전지, 배터리 리사이클링 분야 등 포스코 그룹과 시너지가 기대되는 프로젝트 펀드에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은 오는 16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할 계획이며 심사를 통해 펀드별 최대 200억원(최소결성금액의 60% 이내)이내로 5~10개의 운용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포스코그룹과 한국성장금융이 국내 최초로 프로젝트펀드 투자 전용 모펀드를 결성한 만큼 포스코 신성장 동력 발굴을 지원할 수 있는 시장의 우수 잠재 프로젝트펀드들이 심사를 통해 투자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성장금융 관계자는 ‘산업과 금융의 융합 모범사례인 본 사업을 시작으로 산업 분야의 다른 민간 기업과도 유사한 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신사업 발굴을 희망하는 민간 기업과 언제든지 협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포스코신성장1호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 공고문은 한국성장금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