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EOS C70' 11월 출시

신민준 기자I 2020.09.25 09:40:04

RF 마운트 채용해 소형 경량화 실현
전용마운트 어댑터 ‘EF-EOS R 0.71x’ 12월 선봬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캐논이 시네마 EOS 카메라 최초로 RF 마운트를 탑재한 전문가용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신제품 ‘EOS C70’를 오는 11월 출시한다.

캐논의 EOS C70. (사진=캐논)
캐논은 EOS C70에 EF 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전용 마운트 어댑터 ‘EF-EOS R 0.71x’는 12월, 4K 방송 카메라를 위한 휴대용 줌렌즈 ‘CJ20ex5B’는 내년 1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EOS C70은 캐논 시네마 EOS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최초로 RF 마운트를 채용해 EOS R 시스템의 핵심인 RF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약 1170g의 무게로 소형 경량화를 실현해 기동성을 갖췄다. 4K 슈퍼 35mm CMOS DGO(Dual Gain Output) 센서를 탑재해 16스톱의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로 콘트라스트의 차이가 큰 환경에서도 이미지 블러 없이 고화질의 4K 4대2대2 10비트(Bit) 영상을 풍부한 계조로 촬영할 수 있다.

최신 영상처리 플랫폼 ‘디직(DIGIC) DV 7’을 탑재해 4K 120p 고속 프레임 촬영 등 다채로운 영상 표현도 가능하다. 슬로모션 재생 시에도 매끄러운 영상을 연출할 수 있고 듀얼 픽셀 CMOS AF로 안정적인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EOS C70은 시네마 EOS 카메라 최초로 콤비네이션 IS를 실현해 바디 내 전자식 손떨림 보정과 렌즈의 광학식 손떨림 보정으로 흔들림 보정 효과를 한층 강화했다.

또 시네마 EOS 카메라 최초로 오토 ISO 기능이 탑재돼 빛에 따라 자동으로 ISO 값을 조정한다. 조명의 변화가 큰 실내에서 실외로 이동할 때도 조리개 등의 카메라 설정에 신경 쓰지 않고 구도에만 집중할 수 있다.

EOS iTR AF X(Intelligent Tracking and Recognition AF) 기반으로 개발된 알고리즘을 탑재해 인물의 머리 (Head Detection AF)와 얼굴(Face Detection AF)을 감지하는 AF 기능도 채용됐다.

압축된 영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기록하는 비디오 포맷 XF-AVC를 지원하고 듀얼 SD카드 슬롯을 채용해 동시 기록이 가능하다. 방송괴ㅏ 라이브 스트리밍에 적합한 HDR 표준 HLG(Hybrid Log-Gamma), 영화 제작 및 온라인 송출에 적합한 PQ(Perceptual Quantization)를 지원해 다양한 업무용 영상기기, 출력 장비와의 호환성이 높다.

영상 표현의 폭을 넓히는 캐논 로그 2(Canon Log 2)와 캐논 로그 3(Canon Log 3)감마를 지원한다. 캐논 로그 2는 어두운 영역에서의 계조가 높아 밝기가 변해도 색조를 변화 없이 유지하며 노출을 제어할 수 있다. 캐논 로그 3은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유지하면서도 암부에서 저노이즈를 실현해 사용자가 원하는 색 보정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EOS C70은 풀 터치 액정표시장치(LCD) 모니터를 장착해 조작 편의성을 갖췄다. 카메라 외관에 13개의 사용자 버튼을 배치해 약 80가지 이상의 기능을 상황에 맞게 수정(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시네마 EOS 카메라 최초로 바디 그립 측면부에 삼각대 홀을 탑재했다.

전용 마운트 어댑터인 ‘EF-EOS R 0.71x’를 활용하면 EOS C70에 다종다양한 EF 렌즈를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마운트 어댑터 EF-EOS R 0.71x는 렌즈의 초점 길이를 4K 슈퍼 35mm CMOS DGO 센서에 맞춰 0.71배로 변환하여 렌즈에 표기된 35mm 풀프레임 화각을 그대로 구현한다. 피사계 심도는 기존 렌즈와 동일하고, 조리개 값은 약 1단계 밝아져 실내, 야간 등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고감도 저노이즈의 고화질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어댑터를 장착하더라도 듀얼 픽셀 CMOS AF 기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안정적인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CJ20ex5B는 3분의 2인치 센서를 채용한 4K 방송 카메라용 포터블 줌 렌즈다. 5-100mm의 초점 거리를 커버하는 고배율 20배 줌을 지원한다. 내장 익스텐더 사용 시에는 줌 범위를 최대 200mm까지 확대할 수 있다. 소형 경량 디자인으로 보도, 다큐멘터리 등 기동성이 중요한 촬영 현장에 적합하다. 해당 3종의 제품 가격은 미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