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PC, '에그슬럿 셰프 세션' 첫 프로젝트 유용욱 셰프 협업

김범준 기자I 2022.04.12 09:57:18

한정판 메뉴 ''스모크드 치킨버거 by 유용욱'' 출시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은 스타 셰프 유용욱과 협업한 한정판 메뉴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에그슬럿과 유용욱 셰프가 협업한 한정판 메뉴 ‘스모크드 치킨버거 by 유용욱’.(사진=SPC)
이번 한정판 메뉴는 에그슬럿이 새롭게 진행하는 ‘에그슬럿 셰프 세션’(Eggslut Chef’s Session) 캠페인 일환이다. 파인다이닝 출신 셰프가 달걀을 재해석하며 창의적인 메뉴를 선보여온 에그슬럿이 여러 셰프들과 함께 창작 메뉴를 선보이고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협업으로 독자적인 훈연 기법으로 만든 바비큐로 화제를 모은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유용욱 셰프와 함께 ‘스모크드 치킨버거 by 유용욱’을 선보인다. 유 소장이 직접 개발한 스모크 기법을 활용한 스모크드 아이올리 소스와 바삭한 식감을 살린 매콤한 네쉬빌 핫 치킨에 에그슬럿의 동불복지달걀 스크램블드에그 조합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에그슬럿은 이번 협업 제품과 잘 어울리는 신메뉴 3종도 출시했다. 포테이토 퓌레와 중탕으로 조리한 커들드 에그에 매콤한 토마토 스튜를 곁들인 ‘로스티드 토마토 슬럿’, 패션후르츠, 망고가 들어간 ‘스파클링 오렌지 패션 에이드’, 수제맥주업체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와 협업해 부드러운 밀과 크리미한 질감이 특징인 ‘에그슬럿 바이젠’ 등이다.

‘스모크드 치킨버거 by 유용욱’을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장작모양으로 바비큐 스모크를 연상시키는 ‘스모키 우드 스틱 인센스’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 이달 24일까지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2만3000원 이상 주문 시 7000원 할인 해준다. ‘셰프 콜라보 한정세트’ 구매 시 2000원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해피앱 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신메뉴 3종 쿠폰을 제공한다. 이달 18일부터 한 달간 해피앱을 통해 ‘스모크드 치킨버거 by 유용욱’ 구매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메뉴 포함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해피포인트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에그슬럿은 유 셰프와 협업 스토리를 담은 ‘유튜브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다음달에는 유 셰프가 직접 동물복지달걀로 개발한 다양한 코스 요리를 선보이는 ‘에그스트림 테이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그슬럿 관계자는 “에그슬럿 셰프 세션 캠페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 다채롭고 깊이 있는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