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동훈 “이재명, 소고기 먹고 삼겹살 먹은 척…입만 열면 거짓말”

이로원 기자I 2024.04.07 18:29:50

李, 배우 이원종과 유세 후 저녁 식사 논란
한 위원장 “위선 알고도 권력 부여할거냐”

[이데일리 이로원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한다”며 “왜 굳이 삼겹살을 안 먹고 먹은 척 하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표가 선거 유세 직후 식사로 소고기를 먹었으면서 소셜미디어 게시물에는 삼겹살을 먹은 것처럼 글을 게재했다는 지적이다.

(사진=이재명 X 캡처, 뉴스1)
7일 한 위원장은 대전 유성구 노은영 광장 집중유세에서 “법인카드 가지고 엄청난 액수의 과일을 먹고 일제샴푸를 쓰고, 자기 제사까지 법카로 시키는 것을 제가 계속 얘기하는데 저를 고소하지도 않는다”며 “왜냐하면 거짓말이기 때문”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그렇게 위선으로 살아온 걸 알고도 권력을 부여할 거냐”며 “조국이 누명을 썼나, 자기가 죄 지은 것 안다. 이런 위선을 우리의 삶의 기준으로 만들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한 위원장은 성희롱성 막말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김준혁 민주당 경기 수원정 후보를 직격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죄송하지만 더러운 이야기를 하겠다. 김준혁이라는 사람이 한 이야기가 더 엽기적이라 방송에서 틀지도 못한다”며 “모든 주제가 깔대기 식으로 음담패설을 들으라는 듯 억지로 듣게 하고 자기 스스로 만족하는 그 불쾌한 상황을 기억하나. 민주당은 그 사람을 끝까지 비호하는데 민주당은 여성 혐오 정당, 성희롱 정당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준혁, 이재명과 저를 비교해 보라. 우리는 그런 음담패설, 성희롱하는 사람을 무조건 퇴출시키겠다고 한다”며 “여성과 청년을 위하고 이 나라를 더 자유롭고 안전하게 하려는 그 차이를 봐야 나라가 발전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일 인천 계양구에서 배우 이원종씨와 유세 후 저녁 식사를 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재하며 “계양 밤마실 후 삼겹살. 눈이 사르르 감기는 맛. 이원종 배우님과”라고 말했다.

하지만 지난 5일 이 대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이 대표와 이 씨가 계양구 소재 한우전문점에 함께 들어가는 모습이 포착됐고, 이 대표가 “소고기 좀 먹을까”라고 발언한 장면이 나와 논란이 됐다.

한편 대전을 방문한 한 위원장은 이후 충남 논산·공주·보령·서천·당진·아산·천안을 연이어 방문한다. 또 저녁에는 충북 청주로 이동, 집중 유세에 나선다.

한 위원장은 청주 청원구 오창호수공원을 비롯 흥덕구 터미널 주차장 사거리, 서원구 원마루 전통시장을 방문해 국민의힘 지지를 호소한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