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엣지테크놀로지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이정현 기자I 2022.08.18 10:27:58

일자리 창출 및 임직원 근무여건 개선 등 인정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오픈엣지테크놀로지(대표 이성현)가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인공지능 반도체 설계자산 플랫폼 기업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거둔 민간기업 100개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고용 창출과 근무여건 확대, 임직원 자기개발 지원 등 고용의 질을 높이는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최근 2년간 고용증가율 52%, 정규직 비율 100%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해 기여했다. △선택적 근로시간제 도입 △전직원 스톡옵션 부여 △인센티브 지급 △맞춤형 직무교육 △월 도서 및 회화교육 지원 등 임직원 근무여건 개선 및 보상에도 힘쓴 것도 인정받았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금리 우대, 세무조사 선정 제외, 정기 근로감독 유예 등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이성현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대표는 “인공지능 반도체 설계 관련 엔지니어들의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업무환경을 적극 권장하며,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보상제도를 꾸준히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도모하고, 유연하고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증가와 시스템 반도체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지난 1월 나이스디앤비 예비기술성평가에서 반도체 설계자산 업계 최초로 AA등급을 획득하며 기술성과 사업성을 입증한 바 있다. 지난 16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절차에 착수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