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퍼스코리아, '지금우리학교는'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인수(종합)

김겨레 기자I 2022.07.12 09:52:27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코퍼스코리아(322780)는 콘텐츠 제작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드라마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인수를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수방법은 ㈜김종학프로덕션의 지분(구주) 100%를 양수해 경영권 전부를 확보하는 것으로써, 예상 인수 최종일은 2022년 7월 29일이다.

인수대상인 ㈜김종학프로덕션은 1998년 2월 설립됐다. ‘풀하우스’, ‘태왕사신기’, ‘너의 목소리가 들려’, ‘옥중화’를 비롯해 최근 글로벌 OTT 인기작 ‘지금 우리 학교는’ 이르기까지 약 70여편의 드라마를 제작한 바 있다.

코퍼스코리아 관계자는 “당사는 킬러 콘텐츠 판권 확보와 더불어 자체적인 흥행 IP 개발을 목표로 제작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왔다”며 “최근 K-콘텐츠의 글로벌 흥행가도에 콘텐츠 제작 환경 또한 크게 개선됨에 따라 제작사 인수 프로젝트가 쉽지만은 않았으나, 당사의 해외 배급 노하우가 다수의 흥행작을 배출한 ㈜김종학프로덕션에 더해져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서의 네임 밸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기대감에 성공적인 인수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현재 제작사업 관련해서는 “당사의 자체기획 작품을 기준으로 10여개 이상의 제작 라인업을 확보한 가운데, OTT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위한 준비가 한창”이라며 “올해 제작을 준비하고 있는 두 작품 외에도 내년도 편성 작품으로 3편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번 제작사 인수로 제작 라인업이 추가돼 연간 6편 이상의 제작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