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도·경과원 '디지털 혁신의료기기 개발' 참가 30개사 모집

황영민 기자I 2024.04.02 09:26:05

올해 신설된 혁신의료기기 개발전략 수립 15개사와
시제품 개발 9개사, 융합형 전주기 6개사 모집
1000만원~4600만원 지원, 19일까지 신청 접수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4년 디지털 혁신의료기기 개발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경과원 전경.(사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일 경기도에 따르며 이 사업은 올해 혁신의료기기 개발전략수립 15개사와 시제품 개발 9개사, 융합형 전주기 6개사 등 총 3개 의료기기 기업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본사, 연구소, 또는 제조시설 중 1개 이상이 경기도에 있는 중소기업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디지털 혁신의료기기 개발전략수립, 시제품 개발, 혁신의료기기 융합형전주기 분야 등 기업별로 1000만원부터 최대 4600만원까지 지원한다.

혁신의료기기 개발 전략수립지원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분야로, 의료기기 개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실제 현장에서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의료인과 제품 개발 단계부터 협업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원사업에 참여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홈페이지 또는 이지비즈에서 사업설명서 등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4월 1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그밖에 요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태성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장은 “디지털 혁신의료기기 개발은 의료 분야의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지역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의료 분야의 혁신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3년간 경기도내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해 63곳의 중소기업을 지원해 303억 원의 매출 증대와 147여 명의 고용창출 성과를 거뒀다.

(자료=경기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