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친환경에 스마트함을 더했다" 폭스바겐, 'e-골프 터치' 선보여

김민정 기자I 2016.01.07 09:40:59
폭스바겐 e-골프 터치 콘셉트카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폭스바겐이 ‘CES 2016’에서 ‘e-골프 터치 콘셉트카’를 최초 공개했다.

‘e-골프 터치 콘셉트카’는 앞서 2015 CES를 통해 공개됐던 폭스바겐 골프 R 터치 컨셉트카와 유사하지만, 음성 명령 기능이 추가됐다.

신차는 터치스크린과 버튼으로 메뉴를 고르고 선택할 수 있지만, 제스처 컨트롤과 음성 명령을 통해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센터페시에아 위치한 9.2인치 고화질 디스플레이는 화면의 구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즐겨 찾는 메뉴를 상단으로 위치시킬 수 있다.

☞ 폭스바겐 ‘e-골프 터치 콘셉트카’ 사진 더 보러가기
폭스바겐 e-골프 터치 콘셉트카 [사진=폭스바겐 공식 홈페이지]
편의사양으로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 타입 C 포트가 설치되어 있다.

이와 함께 폭스바겐은 e-골프 터치 콘셉트카에 개인화(Personalization) 2.0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내 차의 설정이 카넷 시스템에 업데이트가 되어 있다면 다른 사람의 폭스바겐 차량의 나의 설정을 바로 적용시킬 수 있다.

또한 즐겨찾기로 지정한 메뉴나 시트의 각도 설정 등을 일일이 변경할 필요가 없게 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한편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은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부터 오는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 관련포토갤러리 ◀ ☞ 폭스바겐 `e-골프`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포토]폭스바겐 'e-골프 터치', 2016 CES서 데뷔
☞[포토]폭스바겐 'e-골프 터치', 스마트하다!
☞[포토]폭스바겐 'e-골프 터치', 깔끔한 디자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