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ABL생명, 금감원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직원 생명보험협회장 수상

유은실 기자I 2024.02.28 09:56:52

서울 영등포구 위치한 장훈고등학교와 결연 '금융교육'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ABL생명은 지난 27일 서울 금융감독원 본원 대강당에서 열린 금융감독원 주관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김현수 교육개발부 부장이 우수 직원 부문 생명보험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김현수 ABL생명 교육개발부장이 27일 금융감독원 주관 ‘1사1교 금융교육 우사사례 시상식’에서 생명보험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 금융회사 본ㆍ지점이 자매결연을 맺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ABL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1사1교 금융교육’에 동참해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장훈고등학교와 2021년부터 결연을 맺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해 왔다. 또 이를 사내방송을 통해 적극 홍보하며 1사 1교 금융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김 부장은 ‘1사1교 금융교육’을 전담하며 ‘신용과 불법금융’, ‘안전한 금융생활 정보’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사회초년생이 당하기 쉬운 금융범죄의 유형과 구체적인 피해사례를 통한 유의사항 등 곧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금융 교육을 제공해 학생과 교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김 부장은 매년 두 차례 열리는 ABL생명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서울시 초등학교 어린이회장단 수련회’에서 ‘금융경제교육’을 강의하며,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 주기 위해 힘쓰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