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시장 이슈 한 눈에…'월간 공연전산망' 창간

장병호 기자I 2021.05.13 10:12:24

예술경영지원센터 제작
공연통합전산망 자료 활용
"공연시장 발전 위한 정보 제공"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공연시장 이슈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월간 콘텐츠가 새로 생겼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공연시장 이슈와 담론을 담은 정기 발간자료 ‘월간 공연전산망’을 13일부터 매달 선보인다.

예술경영지원센터 ‘월간 공연전산망’ 표지(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월간 공연전산망’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공연예술통합전산망(KOPIS) 및 유관기관, 예매처 등의 협조를 통해 공연시장 데이터를 쉽고 포괄적으로 해설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시장 이슈에 대한 좌담과 데이터수치를 제공하는 ‘공연시장 돋보기’, 공연관련 실무자 인터뷰를 통한 마케팅 경험을 공유하는 ‘마케터 인터뷰’, 공연 관객층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리서치 결과를 제공하는 ‘공연소비자, 관객’, 공연시장 전개에 대한 심층기획을 담은 ‘KOPIS 테마기획’으로 구성됐다.

김도일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는“공연예술통합전산망(KOPIS)의 데이터수집이 의무화 된지 곧 2년이 돼간다”며 “전산망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물론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수집한 광범위한 데이터를 분석해 공연시장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월간 공연전산망’은 매달 둘째 주 중 발행하며 공연예술통합전산망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카카오채널 ‘KOPIS’ 친구를 추가하면 매달 알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