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리모델링·홈 IoT 결합 ‘리하우스 스마트홈패키지’ 출시

함지현 기자I 2021.10.27 10:11:25

한샘 스타일패키지·홈 IoT 벤처기업 스마트기기 결합
스마트기기 필수 5종 함께 리모델링시 50%할인 이벤트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한샘은 리모델링 사업 ‘리하우스’ 상품과 홈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패키지로 함께 제안하는 리하우스 ‘스마트홈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샘리하우스 스마트홈패키지로 꾸며진 모델하우스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기기를 제어하고 있는 모습(사진=한샘)
한샘에 따르면 ‘스마트홈패키지’는 한샘의 리모델링 설계 전문가인 RD가 다양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상품과 ‘고퀄’에서 운영하고 있는 총 9가지의 홈 IoT 기기를 집안 곳곳에 함께 설계하면 한샘 시공팀이 리모델링 시공부터 스마트기기 설치까지 진행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고퀄은 홈 IoT 전문 벤처기업으로, 한샘은 지난 7월 인테리어 시장의 최근 트렌드인 ‘스마트홈’ 분야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고퀄에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스마트홈패키지의 모든 스마트기기들은 고퀄이 운영하는 ‘헤이홈’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조명스위치’와 ‘스마트전동커튼&블라인드’ 제품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원격으로 조명을 키고 끄거나 커튼, 블라인드를 열고 닫을 수 있다.


또한 요일, 시간 등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자동 제어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스피커’를 연동시키면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집에서 자주 하는 행동과 불필요한 활동을 원격이나 자동으로 제어 할 수 있어, 나만의 편리한 스마트홈 라이프를 구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외출 중에도 실시간으로 집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홈카메라’와 스마트폰 없이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기기 기능을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버튼’ 제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추후 한샘은 ‘스마트도어락’, ‘스마트도어밸’, ‘모션센서’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을 ‘스마트홈패키지’에 추가 할 계획이다.

‘스마트홈패키지’ 출시에 맞춰 한샘은 오는 12월말까지 △조명스위치 △스마트버튼 △스마트허브 △홈카메라Pro △인공지능스피커를 포함한 ‘스마트홈패키지’ 설치 고객에게 설치된 ‘고퀄’의 스마트기기를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안흥국 한샘리하우스 사업본부 사장은 “최근 재택근무, 원격교육, 원격의료 등 집에서 이뤄지는 활동들이 늘어나면서 집의 기능이 다양해지고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스마트홈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집에서 하는 다양한 활동을 스마트하게 구현할 수 있는 한샘 스마트홈패키지로 더욱 편리한 삶, 스마트한 삶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