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싸이버거, 오이시!” 맘스터치, 도쿄 직영 1호점 개점

한전진 기자I 2024.04.16 09:43:44

정식 오픈 전 2주 치 사전 예약 1만3000석 조기 마감
”K버거 랜드마크, 해외 맘세권 확대 전초기지 역할 기대”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16일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하고 일본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3주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맘스터치는 반년 만에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

도쿄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 외관 고객 대기 행렬 (사진=맘스터치)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간 영업했던 자리에 약 418㎡, 220석(B1~2F, 총 3층) 규모로 들어선 대형 매장이다. 인근에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두고 있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의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했다.

현지 기대감도 높다고 맘스터치는 전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으로 운영하는데 16일 정식 오픈 전부터 이미 2주 치 예약석인 1만3000석이 조기 매진되는 등 작년 팝업스토어 성과를 뛰어넘는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맘스터치는 정식 오픈 당일 시부야 일대를 브랜드 컬러인 노란색 풍선으로 가득 채우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등 일본 시장 안착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부야 맘스터치 직영점 운영과 더불어 현지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를 발굴에도 속도를 낸다.

맘스터치는 이번 일본 정식 진출을 기점으로 글로벌 ‘맘세권’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미 일본 직영 1호점에 앞서 태국(6개점), 몽골(4개점)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현지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내 태국은 12호점, 몽골은 10호점까지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라오스, 카자흐스탄 등 국가의 현지 시장 진출 역시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는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하여 향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 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