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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한 CCO는 “고객 친화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를 이행하고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이끄는 데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앤쇼핑은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경영지원본부 산하에 고객지원실을 배치했으며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 운영을 위해 고객지원실 실무부서 명칭을 변경(CCM팀 등)하고 CCM위원회를 신설했다.
홈앤쇼핑 측은 “이번 최고고객책임자 임명을 통해 고객서비스 관련 의사결정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하고, 모든 시스템을 고객중심으로 정착시켜 고객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라고 설명했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이 전개하는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로, 홈앤쇼핑은 2022년 12월 신규 인증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