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벤츠, 청담 전시장 리뉴얼 오픈..‘마이바흐 특화 인테리어’

박민 기자I 2024.04.24 09:43:02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적용

[이데일리 박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Exclusive Lounge+)’를 적용한 ‘청담 전시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 1층 메르세데스-벤츠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한성자동차는 매년 증가하는 국내 마이바흐 및 S-Class 고객 수요에 맞춰 지난해부터 청담 전시장 리뉴얼 오픈을 준비했다. 지난해 한국 전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판매량은 전년 대비 32% 늘어난 2596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 2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성자동차가 판매한 마이바흐 모델의 82.3%가 수도권, 50.9%가 서울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을 분석해 서울 강남권 핵심 요충지인 청담 전시장을 마이바흐와 S-Class 거점으로 정했다.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 1층 메르세데스-벤츠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청담 전시장은 마이바흐 특화 공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Mercedes-Maybach Exclusive Lounge+, 2층)’와 함께 S-Class 특화 공간인 ‘메르세데스-벤츠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Mercedes-Benz Exclusive Lounge+, 1층)’도 운영한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청담 전시장 리뉴얼 오픈을 통해 지난 2021년 오픈한 메르세데스-AMG 전용 브랜드 센터 ‘AMG 서울’에 이어 메르세데스-마이바흐와 메르세데스-벤츠 S-Class 전용 인프라까지 갖추게 됐다.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 2층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새 단장한 청담전시장은 연면적 4579㎡에 지상 2층 규모로, 이 공간을 모두 메르세데스-마이바흐를 포함한 최상위 모델을 위한 새로운 인테리어 콘셉트인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Exclusive Lounge+)’ 로 디자인했다.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는 한성자동차가 이번 청담 전시장을 리뉴얼하면서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 및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함께 오랜 기간 논의한 끝에 탄생한 결과물이다.

전 세계 최초로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콘셉트를 적용한 전시장인 만큼 독일 본사에서도 테이블, 조명, 벽면, 바닥까지 모든 인테리어 부분에 대한 논의에 심혈을 기울였다.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 2층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청담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모델 라인업을 모두 경험할 수 있으며, 에디션 모델을 포함해 독특한 외장 컬러 조합의 모델도 만나볼 수 있다.

1층 ‘메르세데스-벤츠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에는 S-Class 모델 3대, 2층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에는 마이바흐 모델 5대를 전시하며, 일부 모델은 직접 시승도 가능하다.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 2층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마이바흐 맞춤 제작 공간 ‘마누팍투어(Manufaktur)’.
올해 하반기에는 2층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에 고객이 직접 본인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차량을 맞춤 제작할 수 ‘마누팍투어(Manufaktur)’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단순히 차량을 전시하고 상담하는 쇼룸의 의미를 넘어 방문 고객들에게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아트 전시, 소규모 공연, 강연 등을 진행하는 문화 복합 공간으로의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청담 전시장을 거점으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한다. 현재 진행 중인 마이바흐 전용 고객 콜센터 운영과 함께 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골프대회 ‘한성자동차 마이바흐 인비테이셔널’과 마이바흐 구매 고객만을 위해 박스카 케리어를 통한 ‘홈투홈 서비스’ 등 차별화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세계 최초로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콘셉트를 적용한 청담전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모델 라인업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유일한 쇼룸”이라며 “더 많은 고객에게 마이바흐와 S-Class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면서 보다 럭셔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과 특화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