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측 "검찰, 이재명 휴대폰부터 압수수색하라"

황효원 기자I 2021.10.14 09:50:54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 측은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 관련 검찰을 향해 이재명 경기지사의 휴대전화 압수를 촉구했다.

(사진=노진환 기자)
13일 원 전 지사 대선캠프의 박용찬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검찰은 대장동 개발의 설계자인 이 지사에 대한 철저한 압수수색을 실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대장동 게이트 수사를 시작한 지 20일이 지났건만 무엇 하나 속시원하게 밝혀내지 못하고 있다”면서

핵심인물 유동규와 김만배의 입에만 의존할 뿐 계좌추적과 물증 확보에 있어 아무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잘못된 설계를 한 장본인은 당시 성남시장이었으며 지금 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이다. 그렇다면 검찰이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중점적으로 해야 할 일은 너무나도 자명하다”고 강조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검찰은 대장동 개발의 설계자인 이재명에 대한 철저한 압수수색을 지금 당장 실시하라”며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대장동 게이트의 진실은 절대로 밝혀지지 않을 것이며 그 모든 책임은 검찰이 짊어져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공공이라는 가면을 쓰고 토건 세력에게 천문학적 부당이득을 몰아주도록 설계가 돼 있었다는 점이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이자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오는 18일과 20일 열릴 예정인 경기도 국정감사에 출석하기로 하는 등 대장동 의혹 관련 정면돌파를 선택했다.

이 지사는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단 간담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에게 “(국민의힘이) 지금 자료 안 낸다고 경기도에 와 있나 본데 상식적으로 대장동 개발사업 자료가 경기도에 있을 수 있겠나”라며 “대장동 개발사업 자료는 성남시 자료이기 때문에 경기도에 일체 자료가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자료를 안 낸 것은 예를 들면, 도지사 휴가 일정을 내라는 그런 어처구니없는 것이다. 국회는 그런 지방사무에 아무런 감사 권한이 없다”고 지적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