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콘텐츠잇다, 문화예술교육 '품격있는 고난으로 한 달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이윤정 기자I 2023.07.13 09:51:29

사진/영상 프로그램으로 구성
자신을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성찰의 시간 가져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콘텐츠잇다는 꿈다락 문화 예술학교의 2023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품격있는 고난으로 한 달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콘텐츠잇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콘텐츠잇다가 운영을 맡았다. 교육 대상은 50~64세의 신중년 세대로 오는 7월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4개월간 창원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콘텐츠잇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생들에게는 교육 기자재 및 다과를 제공한다. 개월 별 기수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

품격있는 고난으로 한 달 살아보기는 사진 프로그램, 영상 프로그램 총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8차시 교육을 진행해 △활동을 통해 지나온 삶의 행복찾기 △타인과의 소통증진 △관계망의 확장 등 긍정적인 경험을 성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진 프로그램은 △1차시 사진으로 시작하는 삶의 이야기 △2~3차시 사진으로 이해하는 세상, 삶, 나 △4차시 카메라로 걷고 보기 △5차시 카메라로 만나고 이해하기 △6차시 사진읽기 △7차시 나의 시선 발견하기 △8차시 확산하기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마찬가지로 영상프로그램도 8차시로 △1차시 영상으로 시작하는 삶의 이야기 △2차시 영상으로 이해하는 세상, 삶, 나 △3차시 카메라로 걷고, 보고, 만나고, 이해하기 △4차시 나의 시선 발견하기 △5차시 영상 읽기 △6차시 카메라로 걷고 보고, 만나고, 이해하기 △7차시 타인과 시선 함께하며 영상읽기 △8차시 영상으로 돌아보는 세상, 삶, 나 그리고 확산으로 구성되었다.

콘텐츠잇다 관계자는 “품격있는 고난으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신중년이 가장 선호하는 미디어인 사진과 영상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성찰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사진 및 영상의 다큐멘터리적 특성과 어법 활용을 통해 자신과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획득하고, 동세대와 공유함으로써 창의적 협력과 공동체의 삶을 모색하고 나아가 삶의 준비를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프로그램이 신중년들에게 단순히 ‘한 달 사진을 열심히 찍어봤어’가 아닌 비록 한 달 또는 두 달이었지만 ‘내 삶에 같이 갈 좋은 친구가 생겼어’가 되는 프로그램이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콘텐츠잇다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