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두돌 맞은 YBM원격교육연수원 `쑥쑥 큰다`

권소현 기자I 2009.11.09 10:57:07
[이데일리 권소현기자] YBM시사닷컴(057030)은 오픈 2년이 지난 YBM원격교육연수원(www.ybmteachers.com)이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YBM원격교육연수원은 지난 2007년 9월 국내 최초 영어 전문 연수원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인가를 받아 개원했으며 지난달 회원수는 전년 대비 165% 늘었고 수강생도 122% 증가했다.

YBM시사닷컴이 오랜 기간 축적한 양질의 교육 컨텐츠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학교 수업 패러다임에 발맞춰 교원용 강의를 세분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표적인 강의 `쉽게 가르치는 교실영어`는 교사가 영어 과목을 영어로 가르치는 수업 시연 형태로 설계해 큰 호응을 얻었고 회화에서 혼동하기 쉬운 표현 및 자주 사용되는 패턴을 집중 강의하는 `뉴 e4u 영어회화 초급` 강의는 작년 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우수 콘텐츠 인증을 받기도 했다.

실제 수강 교사들을 대상으로 YBM원격교육연수원 강의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83%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우수한 교육 컨텐츠 및 교원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꼽았다.

정현희 YBM원격교육연수원 연수부장은 "내년부터 영어교사 인증제와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전국으로 확대 실시되면서 교원 연수, 특히 원격연수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교사들이 양질의 수업 방식과 노하우에 대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교원용 전문 커리큘럼과 컨텐츠를 개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YBM원격교육연수원에서는 오는 25일 오후 6시30분부터 한 시간 반 동안 홈페이지(www.ybmteachers.com)를 통해 실시간으로 김태희 강사의 텝스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교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또 오픈 2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회원 선착순 2000명에게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도 1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관련기사 ◀
☞YBM시사 `온라인서 직무교육 받고 선물도 챙기세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