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누적판매 1만대 돌파

김응열 기자I 2024.04.11 08:39:51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지난 2월말 출시된 삼성전자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삼성전자가 11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국내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한 ‘비스포크 AI 콤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고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세탁 용량 25㎏, 건조 용량 15㎏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하다. 아울러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으로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구현해, 셔츠 약 17장인 3kg의 빨래를 건조할 때 드는 건조 시간과 에너지 사용량은 일반 건조기와 유사하다.

일반 건조기 기준으로 비교하면 삼성전자 20kg 용량 건조기의 1회 건조 시 소비전력량은 1,989.1Wh, 1kg당 소비 전력량은 147.5wh, 연간 소비전력량은 318.3kWh로 국내 업계 최저 수준이다. 연간 에너지 비용 역시 5만1000원으로 국내 업계에서 가장 낮은 편이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등 정보 확인과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다른 가전을 제어하는 ‘AI 홈’ △세탁물에 따라 세탁·건조 시간을 맞춤 조절하는 ‘AI 맞춤코스’ △세탁·건조시 에너지를 절감하는 ‘AI 절약모드’ 등 AI 성능도 강화했다.

제품 색상은 새틴 라이트베이지와 다크실버스틸 두 가지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경험을 소비자에 지속 제공하며 ‘AI가전=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국내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한 ‘비스포크 AI 콤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