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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약정으로 55% 할인, 통했다"…SKB, 2030 다이렉트 요금제 인기

임유경 기자I 2024.03.18 09:02:34

비대면 직접 채널 가입자 중 70%가 선택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비대면 직접 채널로 가입한 고객 중 70%가 ‘2030 다이렉트 요금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신학기 새 출발 시즌에 맞춰 이달 초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는 만 18세부터 39세까지 고객이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B다이렉트샵이나 106 고객센터 등 비대면으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와이파이가 포함된 1년 약정 인터넷 상품을 무약정 대비 최대 55% 할인된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의 2030세대 전용 2030 다이렉트 요금제가 정식 출시 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SK브로드밴드)
‘2030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 고객은 출동비 5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SK텔레콤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유무선 결합상품 ‘요즘가족결합’에 가입해 인터넷 요금을 추가 할인 받을 수도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상품 출시에 앞서 2030 세대의 특징과 소비 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6개월 간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1인 가구가 많고 주거 형태도 전월세 비중이 높아 장기 약정에 부담을 갖고 있다고 파악했다. 이에 따라 2030 다이렉트를 정식 요금제로 전환한 이후 실제 청년 세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2030 다이렉트 요금제’에 대한 높은 반응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B다이렉트샵을 통해 ‘2030 다이렉트 요금제’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시 300만원 한도로 실비를 보장하는 ‘피싱케어’ 또는 인스타페이 카드 발급 시 도서를 25% 할인 받을 수 있는 ‘도서 할인 인스타카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 ‘다락’ 4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홍승진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담당은 ”‘2030 다이렉트 요금제는’ 최근 소비시장에서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는 2030세대의 성향과 니즈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약정과 요금 부담 없이 고품질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연령과 가구,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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