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마스크로 건조한 목 위한 '수분보충세트' 증정

김범준 기자I 2021.01.12 08:28:26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겨울철 수분 충전을 위한 ‘포카리스웨트 수분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포카리스웨트가 이달 13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증정하는 수분보충세트.(사진=동아오츠카 제공)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마스크 착용 생활화로 인한 겨울철 수분 보충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이달 13일까지 동아오츠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총 20명에게 포카리스웨트 수분보충세트 △포카리스웨트 친환경 마스크 △포카리스웨트 마스크 스트랩 △포카리스웨트 340ml 1박스를 증정한다.

포카리스웨트 스포츠사이언스팀과 순천향대 김호중 응급의학과 교수의 마스크 착용 실험 결과에 따르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걷고 뛰는 등의 일상 활동을 했을 때 마스크 속 습도는 2배가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면부 피부 온도는 2~3도 상승했다. 특히 올라간 안면부 피부 온도는 체내 수분 배출을 촉진하여 우리 몸을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건조한 겨울철의 경우 목과 코와 같이 항상 공기에 노출해 있는 호흡기 기관의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호흡기의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서는 수분 보충이 중요하다고 포카리스웨트 측은 설명한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브랜드매니저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더 건조해진 올 겨울,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이번 포카리스웨트 이벤트에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