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프리랜서에게 일할 공간을”…사람인 긱, 파이브스팟과 제휴

함지현 기자I 2023.06.26 09:34:31

회원 대상 1인 업무 라운지 파이브스팟 멤버십 30% 할인쿠폰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사람인(143240)은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이 공유 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가 운영하는 1인 업무용 라운지 ‘파이브스팟’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사람인)
사람인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작업 공간이 필요한 사람인 긱 프리랜서들이 부담 없이 파이브스팟을 활용해 일의 능률을 높이고, 자유롭게 일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파이브스팟은 프리랜서나 N잡러, 1인 사업가 등 고정된 사무실 대신 유연한 업무 환경이 필요한 이들이 애용하는 공간 서비스이다. 멤버십만 있으면 서울 전역 총 32개 지점 어디나 선택해 24시간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7월 9일까지 사람인 긱 회원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다. 응모자 모두에게는 파이브스팟 멤버십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필요한 날에만 원하는 지점을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는 ‘차감형 패스’ 10회권(28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윤혁주 사람인 긱 팀장은 “프리랜서들이 자택이나 카페를 벗어나 몰입해서 업무를 볼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사람인 긱은 앞으로도 프리랜서들의 작업 능률과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인 긱은 프리랜서 수수료 0%로 운영 중이다. IT개발·기획, 디자인, 마케팅, 경영, 통번역 등 기업에서 의뢰하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와 프리랜서들을 연결하고 있다.

프로젝트 의뢰 기업 대해서는 전담 매니저들이 ‘올 케어 서비스’를 통해 프리랜서 매칭부터 계약, 정산까지 전 과정을 관리해준다. 특히, 채용 담당자들의 업무인 서류 검토와 사전 인터뷰, 면접 일정 조율과 처우 협상 등도 전담 매니저들이 도맡아줘 편리하다. 모든 과정을 거쳐 인력 매칭까지 걸리는 기간은 평균 12일 이내로, 빠르게 적합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