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대모비스, 글로벌 완성차 생산 회복에 성장 전망-유진

김성훈 기자I 2021.01.20 08:04:54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0일 현대모비스(012330)에 대해 지난 4분기 양호한 실적을 거둔 가운데 올해는 제네시스 SUV 와 아이오닉 등 글로벌 완성차 생산 회복 등의 여파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40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현대모비스의 4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0조5000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 늘어난 659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원/달러 환율 하락으로 일부 부정적인 효과 있었지만 글로벌 수요 회복과 공장 가동 정상화로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설명이다. 완성차의 엔진 리콜 확대로 애프터서비스(A/S) 매출액도 일부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추정하는 상황이다.

4 분기 글로벌 자동차 판매(소형 상용 포함)는 전년 대비 0.8% 증가한 2353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 연간 수요는 14% 감소한 수치다.

다만 상반기 극심한 부진을 하반기 들어 만회했다는 점은 주목할 부분이다. 본격적인 글로벌 수요 반등은 9월부터 시작됐으며 조업일수가 크게 감소했던 11월을 제외하면 소폭이나마 전년 대비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A/S 매출액은 실제 차량 운용 수요에 연동하는데 아직까지 미국이나 유럽, 한국 등에서 실제 차량 주행거리가 늘어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그러나 백신 접종이 확산된다면 차량 운행수요는 점진적으로 회복될 전망이다.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차 제네시스 SUV 북미 시장 진출이 올해 본격화된다”며 “신차 출시 후 첫 1년이 A/S 부품 재고 확충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점을 감안하면 제네시스 글로벌 출시 효과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는 아이오닉 출시에 대한 수혜를 톡톡히 누리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수요 회복과 함께 재고 확충 수요로 인한 부품 매출 증가까지 기대되는 상황에서 최선호주 추천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