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맥도날드 비켜줄래?"…日시부야에 깃발 꽂은 'K-버거'

한전진 기자I 2024.03.11 08:53:44

맘스터치, 일본 시장 본격 공략
약 418㎡·200석 규모 대형 매장
“시부야 직영점, K-버거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키운다”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오는 4월 도쿄 시부야구에 정식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직영 매장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현지 팝업스토어의 열기를 고스란히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매장은 일본 현지 맥도날드가 지난 39년간 영업했던 자리에 약 418㎡, 200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하루 유동인구 약 300만명에 달하는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인접한 자리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과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두고 있어 연중 내국인 및 해외 관광객들로 활기를 띠는 자리”라고 말했다.

맘스터치는 지난 10일 일본 공식 SNS를 통해 정식 진출 소식을 알리고, 향후 예약 시스템 오픈 및 사전 프로모션, 옥외 광고 등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팝업스토어 경험을 발판으로 매장을 K-버거와 한류의 랜드마크로 키워갈 방침이다. 맘스터치는 작년 10월 도쿄 시부야에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를 3주간 운영했다. 사전 예약이 조기 매진되는 등 대박 조짐을 보였던 이 매장에는 총 3만3000여 명의 소비자가 방문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은 버거 시장 규모만 약 7조원에 달하고, 다양한 외식 문화가 발달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상징성이 있는 국가”라며 “불과 20년 전 후발주자로 시작한 맘스터치가 매장 수 기준 업계 1위로 성장한 저력을 바탕으로, 일본에 K-버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