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울산시장 선거공작’ 표리부동한 위선의 가면 벗길 것”

박태진 기자I 2021.04.11 11:32:34

文대통령 아킬레스건…임종석·황운하 ‘적반하장’에 실소
민변도 범죄형 부정선거로 탄핵사유 언급
기소 1년 넘게 판결 끄는 법원에 불만 표출
이진석 검찰 기소에 “재수사로 몸통 단죄해야”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울산시장 재직시절 연임을 방해한 선거공작 사건에 대해 이틀 연속으로 강도 높은 비난을 이어갔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울산시장 재직시절 연임을 방해한 선거공작 사건에 대해 이틀 연속으로 강도 높은 비난을 이어갔다.(사진=이데일리DB)
김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아킬레스건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 표리부동한 위선의 가면을 반드시 벗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반박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했다.

김 의원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의해 의도적으로 기획된 것이라고요? 입에서 나온다고 다 말이 아니고, 손으로 쓴다고 다 글이 아니다”라며 “임종석 전 실장이 무혐의라고요? 청와대 내 8개 부서가 일사불란하게 선거 공작에 나섰다는 감출 수 없는 사실을 실세 비서실장이 몰랐다는 걸 믿으라는 말입니까? 감독도 없이 각본도 없이, 단지 배우들만으로 영화가 제작되었다는 말을 믿으라는 말과 다를 바 없는 궤변”이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은 30년 지기 친구를 당선시켜 달라고 했고, 황운하 당시 울산 경찰청장은 야당 후보가 공천 받던 날 전국에 생중계하며 압수수색을 벌였다는 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해당 사건은 무혐의로 판명됐지만 그 죄책이 인정되어 재판에 회부된 피고인 황운하 전 청장에게 민주당은 공무원(현직 경찰 간부)신분 임에도 국회의원 후보 공천을 주었다고 김 의원은 꼬집었다.

그는 “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조차 ‘범죄 유형이 3.15 부정선거에 가깝다. 명백한 대통령 탄핵 사유’라고 할 정도였다”고 했다.

김 의원은 상황이 이런데도 법원 판결이 늦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검찰이 청와대 정무수석, 민정비서관, 반부패비서관, 송철호 울산시장 등 13명을 기소한 것이 작년 1월이었다. 그런데 지난 1년 3개월 동안 우리법연구회 출신 김미리 부장판사는 이 사건 공개재판을 단 한 번도 열지 않았고, 그런 김 판사를 거짓말쟁이 김명수 대법원장은 4년째 붙박이로 말뚝 박아 놓고 있다. 윤석열 검찰의 칼날이 대통령을 직접 겨눈다고 보이자, 추미애 전 법무장관은 사건 수사팀을 갈기갈기 찢어 공중분해 시키기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아킬레스건이다. 차기 정권을 누가 차지하더라도 그 진실을 덮고 넘어가지는 못할 것”이라며 “이 정권의 표리부동한 위선의 가면을 벗기는 것이 저 김기현에게 주어진 소명이라고 생각한다. 그 어떤 정치적 역경이 있더라도 진실을 밝혀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진석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은 최근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으로 검찰에 기소됐다.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으로 일하던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울산시장 재선에 도전하던 당시 김기현 시장(현 국민의힘 의원)의 핵심 공약인 산업재해모(母)병원의 예비타당성 조사 발표를 늦추는 데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에 김 의원은 전날(10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 실장을 기소하면서 임종석 전 비서실장과 조국 전 민정수석 등은 불기소한 데 대해 “몸통을 숨길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라며 “꼬리 자르기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반드시 재수사해 몸통을 단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