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 마스크·건기식 등 사업 다변화 기대 -케이프

권효중 기자I 2020.09.29 08:13:31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29일 에스디생명공학(217480)에 대해 올해 해외향 마스크,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 등에 따른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에스디생명공학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마스크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SMP’라는 브랜드를 통해 마스크팩을 판매하고 있으며, ‘바다제비집 마스크팩’ 제품은 누적 판매량이 3억장에 달하는 상품이다. 지난해 기준 매출 비중은 마스크팩이 39%로 가장 높으며, 기초 스킨케어 14%, 기타 47%로 구성돼 있다. 지역별로는 중국향 매출 비중이 78%로 절반이 넘는다.

현재 마스크팩 사업은 에스디생명공학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지만, 향후에는 사업 다변화 가능성을 더욱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김 연구원은 “현재 중국 내 마스크팩 시장은 포화 상태이며, 경쟁사 난립과 일회성 비용 등 이슈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며 “실제로 지난해는 적자를 보인만큼 마스크팩에 집중된 사업구조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돌파구로 제시된 것은 마스크 공급과 건강기능식품 제조 사업이다. 지난해 에스디생명공학의 매출액은 46억원이었으며, 올해에는 공장 임대와 덴탈 마스크 생산 설비 구비 등으로 인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기존 황사 마스크 판매 경험을 갖고 있으며 해외지사를 통한 영업망 확보가 용이하다”며 “올해 매출액은 80억원 수준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건강기능식품 제조 부문 역시 올해 200억~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2공장을 착공하며 내년 완공 목표를 갖고 있는만큼 높은 생산성이 기대됐다. 김 연구원은 “크릴오일의 추출법 관련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만큼 내년 말 개별인정형 원료 임상허가 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영업익 역시 흑자 전환이 예상됐다. 김 연구원은 “재고자산평가차손이 환입되는 등 효과가 더해지며 올해 영업익은 43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