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거래애 72% 성장

백주아 기자I 2022.08.18 09:02:21

입점사 수 상반기 전년비 36% 증가
7월 한달 간 45개 단독 상품 출시 등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올해 1~7월까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72%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

29CM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72% 성장. (사진=29CM)
홈과 테크 부문을 필두로 레저, 컬처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모든 카테고리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 노하우를 쌓아온 29CM의 큐레이션 역량과 상반기에 공격적으로 진행한 단독 상품·입점 브랜드 확대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29CM는 ‘더 나은 선택을 위한 가이드’를 미션으로 내걸고 10년 이상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감각적인 브랜드를 발굴하고 소개해왔다. 이러한 강점을 살려 29CM는 올 상반기 브랜드 캠페인에서 ‘라이프스타일 가이드’로서의 메시지를 강조하는 동시에 브랜드 영입과 단독 상품 확보에도 속도를 내며 세일즈 경쟁력을 높였다.

가구와 인테리어 상품을 다루는 홈 카테고리의 총 입점사 수가 상반기에만 전년 대비 36% 늘었다. 에이치픽스, 짐블랑 등 프리미엄 디자인 가구 편집샵들이 연이어 입점하며 셀렉션의 질적 경쟁력도 높아졌다. 특히 지난달 한 달 동안에만 45개의 단독 상품이 출시되는 등 입점 브랜드와의 협업 건도 크게 늘었다. 인테리어의 꽃이라 불리는 조명 상품은 전년 대비 거래액이 400%나 뛸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테크 카테고리도 전년 대비 약 150%가량 거래액이 늘어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의 신제품 론칭과 단독 프로모션 진행이 늘어난 결과다. 삼성·브라운·오랄비는 매월 다른 주제로 29CM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로지텍은 29CM와 함께 ‘테크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는 등 콘텐츠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오디오·카메라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할 예정이다.

박준영 29CM 세일즈 본부장은 “올 하반기에는 디자이너 홈, 리빙 셀렉션 확대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더욱 감각적인 큐레이션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최근 더현대서울에 오픈한 이구갤러리 등을 통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 제안이라는 29CM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