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정유, "주유소에서 치킨도 판다"..파파이스와 제휴

문주용 기자I 2002.06.26 10:00:38
[edaily 문주용기자] LG칼텍스정유는 파파이스(Popeyes) 프랜차이즈 국내 운영권자인 (주)티에스해마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세계적 치킨 전문점을 국내 최초로 주유소에 도입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번 제휴는 티에스해마로가 파파이스(Popeyes) 매장을 직접 운영하도록 해 주유고객에게 고품질의 치킨과 비스킷 등의 간편한 패스트푸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에 따라 LG칼텍스정유는 27일 의정부 송산주유소내에 드라이브-스루(Drive-Thru)형 패스트푸드점인 "파파이스(Popeyes)"를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한다.

LG정유 의정부 송산주유소는 신규 개업하는 주유소로서 고객이 차에 앉은 채로 간편하게 음식을 주문하고 동시에 주유를 할 수 있는 선진국형 드라이브-스루(Drive-Thru) 형태로 만들었다.

LG칼텍스정유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변 상권과 고객특성에 맞는 다양한 업종을 개발해 주유소를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 스테이션(Life Station)으로 전환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주유소를 단순히 ‘기름만 넣는 곳’이 아닌 주유, 세차, 정비, 그리고 패스트푸드 및 쇼핑에 이르기까지 각종 생활정보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 스테이션으로 만들어가는 장기 전략의 일환으로 전략적 제휴에 관한 협의를 진행해 왔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