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브루, 경기 가평 로컬 수제맥주 '구미호 갓평' 출시

김범준 기자I 2021.06.21 08:47:08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수제맥주기업 카브루는 자사 브루어리가 위치한 경기 가평군 지역 한정 맥주 ‘구미호 갓평’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구미호 갓평’ 맥주.(사진=카브루 제공)
‘구미호 갓평’은 카브루가 지난 20여년 간 자리 잡아 온 경기 가평의 모습을 담아낸 맥주다. 카브루는 첫 브루어리(양조장)부터 곧 출범할 제 4브루어리까지 모두 가평군에 마련했다. 또 ‘가평 수제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바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지역 연계 활동 연장선상으로 기획했다.

가평이 2030세대에게 각광 받는 여행지인 것에서 착안해 ‘최고’를 뜻하는 신조어 ‘갓(god)’, 지역 브루어리에서 갓 만들어 신선하다는 의미의 ‘갓’을 결합한 ‘갓평’으로 명명했다.

패키지에는 가평의 대표 색상이자 푸른 자연과 젊은 청춘을 상징하는 블루 컬러와 맑고 깨끗한 화이트 컬러를 조합했다. 또 수상 레포츠, 캠핑, 뮤직 페스티벌 등 가평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을 어릴 적 가지고 놀던 추억의 조립 키트 디자인으로 표현해 주목도를 높였다.

카브루 구미호 갓평은 대중들에게 익숙한 가볍고 청량한 페일 라거 스타일 맥주다. 특히 지역 특산물인 가평 사과즙을 첨가해 향긋한 첫 맛과 깔끔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5.0% 500㎖ 캔제품으로 이달 말 경기 가평군 및 인근 지역 마트, 리조트, 카페, 식당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특색 있는 가평만의 재미있는 기념품을 만들어보고자 했다”며 “이번 ‘구미호 갓평’이 가평에서 즐거운 휴일을 즐기고, 일상으로 돌아와서도 추억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