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지니형?'...尹, 美서 만난 이서진에 "어떻게 오셨냐"

박지혜 기자I 2023.04.29 18:24:36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미국을 국빈 방문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세계적인 영상 콘텐츠 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K-콘텐츠 수출 확대를 논의했는데, 이 자리에 배우 이서진 씨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7일(현지시각) 미국영화협회 건물에서 열린 ‘글로벌 영상 콘텐츠 리더십 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에서 이미경 CJ 부회장을 비롯해 SLL, 왓챠, 에이스토리, 래몽래인, 크리에이티브리더스그룹에이트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서진 씨가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행사장에 들어서면 이 씨를 항해 “어떻게 오셨냐”고 물으며 악수했고, 이 씨는 “(윤 대통령이) 검찰에 계실 때 제가 검찰 홍보대사를 했다”고 답했다.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각) 워싱턴DC 미국 영화협회에서 열린 글로벌 영상 콘텐츠 리더십 포럼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이서진 씨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연합뉴스)
이 씨의 행사 참석은 문화체육관광부 요청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씨 소속사 측은 “이 씨 출연작의 방송포맷을 미국이 그대로 사가거나 tvN ‘서진이네’ 등 출연작이 미국 아마존을 통해 유통된 적이 있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미국 측에서는 윤 대통령을 초청한 미국영화협회와 파라마운트,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 NBC유니버설, 소니픽쳐스, 월드디즈니, 넷플릭스 등 글로벌 영상 콘텐츠 기업들이 함께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미 양국 콘텐츠는 ‘자유’의 가치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다”며 “이를 공유하는 한미 양국의 문화 분야 협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한미 양국 콘텐츠 산업의 교류와 협력이 획기적으로 강화되도록 공동 제작 확대 등 협력 모델 창출, 인적 교류와 투자 활성화, 저작권 보호 등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미국영화협회장으로부터 영화 ‘블랙팬서’ 감독의 사인이 담긴 포스터를 선물 받고 “영화 블랙팬서가 부산에서 주요 장면을 촬영했던 것처럼, 양국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하기도 했다.

대통령실은 “협회 회장단과 글로벌 영상콘텐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전례 없는 규모”라며 “한국 콘텐츠의 높아진 위상을 느낄 기회”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