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철인3종·마라톤·사이클…해외 인기 스포츠 여행지 ‘빈탄’

김명상 기자I 2024.03.26 08:24:53
빈탄 트라이애슬론 이미지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인도네시아 빈탄이 인기 해외 아웃도어 스포츠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는 마라톤, 트라이애슬론 등 다양한 대회가 연중 이어진다.

대표적으로 철인 3종 경기인 ‘트라이팩터 빈탄 트라이애슬론’이 올해 6월 1~2일에 열리며, 마라톤 대회인 ‘만디리 빈탄 마라톤’은 7월 3~4일, 사이클 경주대회인 ‘투르 드 빈탄’은 10월 4~6일에 열린다. 이외에도 아이언맨 빈탄 70.3, 스파르탄 레이스, 문런 나이트 마라톤, 카스마런 펀런 등도 즐길 수 있다.

대회 종료 후에는 빈탄의 가성비 좋은 리조트에서 쉬며 다양한 활동도 할 수 있다. 싱가포르에서 페리로 한 시간 내에 도착하는 인도네시아 빈탄은 러닝, 액티비티, 골프, 수영, 워터 스포츠, 웨딩, 허니문 등에 잘 어울리는 곳이다. 또한 빈탄에는 20여개의 비치 리조트, 4개의 디자이너 골프코스, 다양한 휴양 시설과 관광명소가 조성돼 있어 취미를 겸한 휴식 공간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신상 리조트인 뫼벤픽 빈탄 라군 리조트가 곧 개장하면 더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인천-싱가포르 노선에는 대한항공 등이 매일 직항편을 운항하며, 싱가포르에서 빈탄까지는 페리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인도네시아 빈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빈탄 리조트 그룹 마케팅 한국사무소로 하면 된다.

빈탄 리조트 이미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