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장애시설에 물걸레 로봇청소기 150대 기부

김정남 기자I 2024.03.01 11:22:02

암사재활원 등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기부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LG전자는 장애 아동·청소년의 생활 편의를 돕기 위해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굿네이버스 등에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150대를 기부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제공)


이 제품은 약 2㎏의 하중이 회전하는 두 개의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아 깨끗한 청소가 가능할 뿐 아니라 저소음으로 설계돼 조용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게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 주고 청소 구역을 LG 씽큐 앱으로 설정할 수 있는 등 편의 기능을 갖췄다.

이번에 기부하는 제품은 고객 체험 이벤트에 사용한 제품이다. 다시 공장에 입고해 성능 검사와 필요 부품 교체 후 출고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제품을 폐기하는 대신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에 기부하는 것”이라고 했다.

LG전자(066570)는 2014년부터 10년째 인연을 이어온 암사재활원을 지난달 27일 먼저 찾아 로봇청소기를 전달했다.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 10여명은 암사재활원을 함께 찾아 로봇청소기 사용법을 알려주고 아이들을 위한 특별 식단을 준비했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앞으로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더 편리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