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저 할아버지 쓰러졌어!”…노인 구하려 곧바로 ‘유턴’한 커플

권혜미 기자I 2024.02.27 08:15:57

왕복 2차로 도로 지나고 있던 커플
쓰러진 노인 발견…119 신고 후 구조

사진=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캡처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도로에서 노상방뇨를 하다 갑자기 쓰러진 노인을 발견한 커플이 이를 도운 훈훈한 사연이 공개됐다.

26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할아버지가 갑자기 쓰러졌다? 그냥 지나치지 않고 할아버지를 지킨 이 커플, 정말 잘하셨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연인 사이인 남성 A씨와 여성 B씨는 지난 11일 오후 2시쯤 왕복 2차로에서 차량을 몰고 이동하고 있었다. 그때 도로 구석에서 등진 채 노상방뇨를 하는 한 노인을 목격했다.

A씨는 노인을 지나쳤으나, 차가 멀어지자 이 노인은 갑자기 몸을 가누지 못하고 도로 위로 쓰러졌다.

백미러로 노인이 쓰러지는 것을 본 A씨는 “어어, 넘어졌어!”라고 외쳤고, 곧바로 유턴해 노인에게로 향했다. A씨는 노인을 깨우기 위해 경적을 몇 차례 울렸지만 노인은 움직이지 않았다. 차에서 내려 노인의 생사를 확인한 결과, 다행히 의식은 있는 상황이었다.

A씨와 B씨는 망설임 없이 119구급대가 올 때까지 노인을 지켰다. B씨는 의식을 잃지 않도록 노인에게 계속해서 말을 걸었으며, A씨는 교통사고가 나지 않게 오가는 차에 신호를 보냈다. 약 10여 분 뒤 도로에 119구급대가 도착했고 노인은 무사히 구조됐다.

A씨는 “할아버지는 의식이 있었지만 쓰러질 때 가해진 충격 때문인지 몸을 일으키지 못하고 누운 채 허공만 바라보고 계셨다”며 “여자친구(B씨)가 대화를 이어갔고 119구급대가 오기 전 회복돼서 스스로 일어나셨다”고 말했다.

다만 A씨는 노인을 구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노란 실선의 불법 유턴, 언덕에서 올라오는 차량을 막기 위해 역주행을 한 것 등 자신의 과실이 있는지 물었다.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이게 무슨 무리한 운전이냐. 정말 잘하셨다. 너무 감사하다”며 박수를 쳤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