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플 iOS 17.2에 일상기록 앱 추가, ‘비전프로’ 영상 녹화도

김현아 기자I 2023.12.02 10:46:1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애플이 12월 중 공개할 ‘iOS 17.2’에는 일상기록 앱이 추가되고, 혼합현실(MR)헤드셋 ‘비전프로’용 영상도 녹화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T매체 폰아레나는 1일(현지시간) 아이폰 운영체제(iOS) iOS 17.2 공개 베타 버전에 추가된 기능을 보도했다.

저널(Journal) 앱


우선 저널(Journal) 앱이 추가된다. 개인 일상과 생각을 기록하는 앱이다. 전화 및 문자 정보를 활용하여 일상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일상 패턴을 분석하는 생활 트래커라고 볼 수도 있다.

공간 영상 녹화 기능도 추가됐다. iOS 17.2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으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 및 아이폰 15 프로에서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용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1080p 해상도, 초당 30프레임으로 캡처되며, 1분당 약 130MB의 저장 공간을 차지한다.

기본 알림음이 바뀐다. 사용자가 지정 가능한 기본 알림 소리로, 설정 앱 내의 ‘사운드 & 햅틱’에서 변경 가능하다.

애플뮤직에 ‘즐겨찾는 노래’ 재생목록이 추가된다. 사용자가 좋아하는 이전 트랙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채워지는 새로운 재생목록이다.

메시지에서 직접 이모티콘 및 스티커를 추가할 수도 있다. 메시지를 길게 누르고 ‘스티커 추가’ 버튼을 통해 이모티콘 및 스티커를 직접 추가하여 반응을 전할 수 있다.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 액션 버튼에 번역 기능도 추가된다. 액션 버튼을 통해 자동 음성-텍스트 번역이 가능해진다.

디지털 시계 위젯도 개선되는데, iOS 17.2에서는 새로운 디지털 시계 위젯이 도입되며, 날씨 앱에는 강수 확률, 자외선 지수, 풍속, 대기 질 등 세부 정보가 표시 가능하다.

메시지에서의 이모티콘 및 스티커 추가 절차가 간소화된다. 이제 iOS 17.2에서는 메시지를 길게 누르고 ‘스티커 추가’ 버튼을 눌러 직접 이모티콘이나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다.

디지털 시계 위젯


액션 버튼에 추가된 번역 기능도 눈에 띈다.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의 액션 버튼을 누르면 음성-텍스트 번역이 가능해진다.

디지털 시계 위젯이 개선됐는데, iOS 17.2에서는 새로운 디지털 시계 위젯이 도입됐다. 날씨 앱에는 강수 확률, 자외선 지수, 풍속, 대기 질 등의 세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iOS 17.2는 현재 베타 버전이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어, 12월 중순에는 일반 사용자에게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